05
26

회사의 복지정책으로 2년에 1번씩

종합건강검진을 지원해 줍니다.

이번에는 일산 차병원과 계약하여

50만 원 상당의 실속검진을 지원받았습니다.

(수면내시경 비용 7만 원 추가했으니 내돈내산?ㅋㅋ)

건강검진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특히 새로 생긴 일산 차병원!!)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건진센터'가 오타인 줄 알았는데 '건강증진센터'의 줄임말이었다

 

검진 예약일 3~4일 전쯤 우편물이 배송되었습니다.

한 달 전쯤 전화로 직접 검진 시간

예약을 잡아주셨습니다.

일찍 받는 게 좋을 것 같아 07:30으로 ㅋㅋ

새벽 6시에 일어나니 힘들더군요

그치만 저도, 제 와이프도 공복이 더 힘든 사람들이라서.. ㅋㅋㅋ

좀 더 빨리 밥을 먹기위해

이른 시간에 예약했습니다

대장내시경까지 계획했다면

차라리 좀 더 빠른 시간에 하는 게 좋겠죠?

(밀어내기를 끝내야 하니까요ㅋㅋ)

 

이렇게 안내 책자와 설명문

문진표가 같이 동봉이 되어 왔습니다

한 가지!!

문진표에 오타가 좀 많고

수정하느라 라벨작업을 한 곳이 많더군요..

저도 예전에 실수로 잘못 인쇄가 들어가

1,500부 가령 라벨작업을 한 기억이.. ㅋㅋ

차병원 담당 직원분에게 심심치 않은 위로를..


아는 분들은 아시는..... ㅋㅋ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ㅋㅋㅋ

 

이건 설명할 수가 없습니다 ㅋㅋㅋ

직접 해보셔야 됩니다 ㅋㅋㅋㅋㅋ


 

여러 가지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이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특히 여성형 정밀검사도 있네요

건강검진을 꾸준하게 받는 것

건강과 가정을 지키는 일인 것 같습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되니까요~


 

 

 

건강검진은 5층 '건강증진센터'로 ~

산부인과로 엄청 유명하다는 차병원

정형외과가 없는 게 좀 신기했습니다.

역시 새 건물이라서 그런지 내부가

정말 깔끔했습니다.

코로나로 입구부터 체온체크를 하고 있었습니다.

신생아들과 산모들이 많이 보였는데

특히 신생아들은 마스크 조차 할 수 없으니

지금 이 상황이 참 안타까웠습니다

그래도 결국 더 좋아질거라 믿습니다

건겅검진은 엘리베이터를 타거나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5층 건강증진센터로 이동합니다.

 

 백화점 같은 시설

시설 자체가 정말 백화점 같았습니다.

대부분의 인테리어가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전체적으로 우아한 느낌을 줬습니다.

 

최신식 설비

새 건물이다 보니 그렇겠지만

정말 모든 게 다 깔끔했습니다.

 

 

갈아입을 옷이 비닐에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덕분에 더 깔끔한 느낌을 줬네요.

와이프 말에 의하면 여성정밀검사 때

치마 같은 옷으로 갈아입는데

차병원에서는 부직포 같은 일회용 치마를 줘서

더 위생적인 것 같다고 합니다.

계속 사용하는 옷은 세탁을 한다고는 하지만

아무래도 여러 사람이 입다 보니

사람에 따라 충분히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데

쓰고 버리는 일회용 치마는 그런 걱정을 안 해도 되니까요.

역시 산부인과로 유명한 병원인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검사가 스피드하게 진행됐습니다.

간호사 분들도 너무 친절하게 대해주셨고

원래 건강검진 가면 핸드폰 보는 시간이 많은데

볼 시간 없이 후다닥 받고

수면 내시경까지 받았네요

특히 수면 내시경 관련 설명도 정말

자세하게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간호사분들은 힘드시겠지만

환자 입장에서

의료 정보는 쉽게 알기 힘드니까요

 

 

건강검진이 끝나면 죽을 안 먹을 수 없겠죠?

죽 쿠폰을 주는데 코로나도 그렇고 별로 당기지 않아

포장해서 가져왔습니다.

1층에 있는 곤트란 쉐리에 빵집 ㅋㅋㅋㅋㅋ 병원보다 잘 될 듯 ​

 

일산 쪽에서 건강검진받을 예정이시라면

일산 차병원에서 한 번 받아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같은 금액이라면 좀 더 최신식인 시설이

좋지 않을까 싶네요

건강검진으로 오시면 주차도 6시간 무료입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