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02

안녕하세요~ 보라돈이입니다~

오랜만에 쿠키런 킹덤 신규 업데이트가 발표 됐습니다.

편의성 업데이트 부터 드디어 신규 쿠키 2개 추가!!

샤벳상어맛 쿠키오징어먹물맛 쿠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트로피컬 소다 제도 : 소다 제도 협력전

- ‘소다 제도 협력전’은 소다 제도 탐험 중 만난 강력한 적을 친구들과 함께 힘을 모아 공략하는 컨텐츠입니다.

- 월드 탐험 (일반/어둠), 현상 수배, 킹덤 아레나, 트로피컬 소다 제도, 혼돈의 케이크타워를 플레이함에 따라 협력전이 등장합니다.

- 협력전 참여, 적 처치 달성도, 기여도, 친구 협력전 도움 횟수 등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레이드로 나올 것 같았는데 파격적이게 신규 콘텐츠로 출시됐습니다. '협력전' 길드원들 끼리 가능한건지 친구끼리 가능한건지 아직은 모르지만 업데이트가 나와봐야 알겠네요~

2. [EPIC] 샤벳상어맛 쿠키

- 샤벳상어맛 쿠키는 ‘샤크 다이빙’ 스킬을 구사하는 침투형 쿠키입니다.

- 스킬 설명 : 상어 모습으로 빠르게 튀어 올라 최전방에 위치한 적에게 범위 피해를 준다. 범위 내에서 소환수를 제외한 최대 체력이 가장 높은 적군 둘에게 추가 피해를 입힌다. 추가 피해는 쿠키에게 상대방의 최대 체력에 비례하는 고정 피해를 입히고, 그 외 대상에게는 일반적인 피해를 입힌다.

*고정 피해 : 상대방의 방어력, 피해감소를 무시하고 피해를 입힙니다. (+-5%의 랜덤 수치는 다른 대미지 타입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 [EPIC] 오징어먹물맛 쿠키

- 오징어먹물맛 쿠키는 ’먹물 다리 난타’ 스킬을 구사하는 마법형 쿠키입니다.

- 스킬 설명 : 작고 말랑한 쿠키는 어디 가고 소다 제도의 거대 괴물이 나타난 걸까!? 이 공격을 맞는다면 쿠키처럼 납작해질지도 몰라! 어디선가 심해의 거대 오징어가 나타나 다리로 빠르게 적을 난타해 넓은 범위에 강력한 피해를 여러 번 입힌다.

: 아래 스킬을 보시면 알겠지만 데미지가 상당한 것 같습니다..ㄷㄷ 강력한 쿠키들은 전부 마법형으로 나오는 것 같네요. 적들을 한 곳에 모아주는 에스프레소 맛 쿠키가 다시 떡상할 것인지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스킬은.. 쿨타임이 중요하겠죠.. 아무리 강력해도 쿨타임 15초 이상이면 좀.. ㅋㅋㅋㅋㅋ

오징어먹물맛 쿠키 평타

오징어먹물맛 쿠키 스킬

4. 왕국 ‘편집모드’ 기능 개선

- 보관함에 건물, 데코, 타일, 수로 등 카테고리 별 보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 왕국에 설치된 건물, 데코 등을 드래그로 편리하게 보관함에 넣을 수 있는 ‘수거 모드’가 추가됩니다.

: 왕꾸가 한결 더 편해졌습니다. 그전 UI는 가로로 쭈욱~ 드래그를 해서 겨우 찾고 했었는데 편의성이 많이 개편 될 것 같네요.

5. 토핑 메뉴 개선

- 토핑 강화로 획득한 추가 능력치를 강화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이 개선됩니다.

- 토핑 목록에서 다른 쿠키가 장착 중인 토핑도 관리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드디어 토핑 강화 할 때마다 능력치를 확인하던 번거로움을 없앨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의문이 드는 게 유저들의 목소리를 조금만 들어보면 알 수 있을텐데 ㅋㅋㅋㅋㅋ 쿠키런 킹덤 초반에 나왔던 얘기들이거든요. 아무튼 이제라도 해주니 좋은 것 같습니다~!! ㅋㅋ


신규 업데이트를 알아봤습니다. 한동안 모바일 게임 손도 안대다가 쿠키런 킹덤 정말 열심히 하고 있는데 계속 이렇게 좋은 업데이트가 많았으면 좋겠네요.

인게임 아이디: 보라돈이

길드명: 쿠킹데드 (상위 6% 유지중)

많이 친추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