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28

 

안녕하세요~!! 보라돈이입니다 ㅋㅋ

이번 쿠키런 킹덤 콘텐츠는

아레나 덱 조합 추천입니다~!!

호몬드만 판다 1탄

용쿠덱 샤몬드 뱀몬드 공속덱 등등

수많은 메타들이 있지만

전 호몬드를 선택했습니다!! ㅋㅋ

호밀맛 쿠키와 아몬드맛 쿠키의 조합 ㅋㅋ

왜 호몬드냐??

그냥 제가 호몬드를 좋아합니다 ㅋㅋㅋㅋㅋ

앞으로 어떤 쿠키가 나와도 호몬드를 베이스로

덱을 짜보려고 합니다 ㅋㅋ

그럼 호몬드만 판다!! 1탄!!

시작하겠습니다 ㅋㅋ


우선 바다요정 시즌 1 마스터 4에서 마무리 한 스샷입니다 ㅋㅋ

찍고 보니 시즌 마지막 8초 남긴 게 보이네요 ㅋㅋ

마스터만 찍고 와도 주는 랜드마크!! ㅋㅋ

이걸 얻기 위해 얼마나 힘들었는지 ㅠㅠ

우선 시작에 앞서.. 사실 쉽게 가시려면

용쿠덱 가시면 됩니다..

저처럼 딴짓 헛짓하지 마시고 용쿠덱 가세요 그냥 ㅋㅋㅋㅋㅋ

그럼 쉽게 마스터 찍고 올 수 있습니다.

요즘 샤벳상어 포함한 용쿠덱이 대세입니다.

저는 그냥 진짜 호몬드가 좋아서 올리는 겁니다 ㅋㅋㅋ

(사실 호몬드가 메타 영향을 가장 덜 받아서 앞으로도 좋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호몬드덱 공략 시작합니다~!!

1. 호몬드 덱 공격팀 세팅

<쿠키 조합>

딸기크레페맛 쿠키

바다요정 쿠키

퓨어바닐라맛 쿠키

호밀맛 쿠키

아몬드맛 쿠키

<보물 조합>

무공비급

공속보물

쿨타임감소 시계

위와 같이 기본 세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보물 레벨이 처참하네요.. ㅋㅋㅋㅋㅋ

보물 뽑기도 투자해 주세요 ㅠㅠ)

2. 호몬드 덱 운영

1. 공속보물로 인한 공속상승 효과

: 딸기크레페맛 쿠키와 호밀맛 쿠키에게 공속 상승 효과가 적용될 수 있도록 공속을 두 쿠키가 가장 높게 세팅해 주셔야 합니다. 딸기크레페맛 쿠키가 쓰는 스킬의 모션이 빨라지면서 피해감소 버프를 더 빨리 받을 수 있습니다. 호밀맛 쿠키도 마찬가지로 스킬로 발사하는 총알이 더 빨리 촘촘하게 발사되어 딜이 더 빨리 들어가게 되며 쿨타임도 빨리 돌아오게 됩니다.

2. 딸기크레페맛 쿠키의 피해감소 효과

: 딸기크레페맛 쿠키의 피해감소 효과는 바다요정 쿠키와 호밀맛 쿠키에게 적용됩니다. 두 딜러를 오래 살리는 것이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이득입니다. 퓨어바닐라맛과 아몬드맛만 생존하면 아무것도 못하니까요.

3. 호밀맛 쿠키와 아몬드맛 쿠키의 스킬 연계

: 아몬드맛 쿠키의 스킬로 먼저 상대방을 묶고 호밀맛 쿠키로 공격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반대로 생각하셔야 됩니다!! 호밀맛 쿠키가 먼저 스킬을 사용하고 아몬드맛 쿠키가 나중에 스킬을 사용하는 겁니다!! 호밀맛 쿠키는 스킬 사용 후 총알이 날아가 적에게 피해를 주기까지의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아몬드맛 쿠키의 스킬은 빠르게 상대방에게 날아가 다른 적들을 묶어 버립니다. 즉 호밀맛 쿠키의 스킬이 날아가는 동안 아몬드맛 쿠키의 수갑이 상대방을 묶고 호밀맛 쿠키의 총알이 맞으면서 순식간에 데미지가 확산되게 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토핑 설명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4. 데미지 100% 상승되는 순간 호몬드 스킬 사용

: 아레나는 1분이 남는 시점에서 데미지가 100% 상승됩니다. 이때 공격 스킬을 쓸 수 있다면 더없이 유리해지겠죠? 호몬드는 이때 거의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토핑 설명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5. 호몬드 덱의 스킬사용 과정

딸기크레페맛 쿠키 피해감소 -> 바다요정 기절 스킬 사용 -> 퓨어바닐라맛 쿠키 보호막 사용 -> 호몬드 스킬 사용

: 위와 같은 순서로 3턴 정도 진행되게 됩니다. 그 후에 100% 데미지 증가 후 호몬드 스킬을 쓰게 되면 대부분 게임이 끝납니다.

3. 호몬드 덱 쿠키별 토핑 운영

<딸기크레페맛 쿠키>

쿨타임 토핑을 사용합니다. 딜러들에게 피해감소 버프를 빠르게 둘러주는 게 중요합니다. 우선적으로 봐야 할 능력치는 '공격속도', '쿨타임', '피해감소' 입니다. 일단 공격속도는 호밀과 같이 높아야 합니다. 그래야 공속보물의 버프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다음 쿨타임은 18.3% 이상 맞춰주셔야 초반 3초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피해감소가 붙어있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방어형이니까요.

<바다요정 쿠키>

바다요정 쿠키는 대부분 100% 데미지 상승 타이밍에 공격스킬을 사용하도록 쿨타임 퍼센트를 맞추게 됩니다. 중요한 건 쿨타임>공격력>치명타확률 순서로 토핑작을 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이것저것 해봤을 때 공3 쿨2가 가장 이상적이었고 쿨타임은 13% 언저리에 맞추면 1분이 남은 시점에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퓨어바닐라 쿠키>

쿠키의 순서 배치가 바다요정 - 퓨어바닐라 입니다. 즉 바다요정이 앞에 있고 먼저 스킬을 사용하는데 초반 바다요정의 쿨타임보다 퓨어바닐라가 먼저 스킬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그래서 쿨타임의 퍼센트를 17%로 낮게 줬습니다. 퓨어바닐라는 쿨타임>피해감소의 중요도 순서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간혹 아몬드 쿠키 5개로 피해감소를 맞춰주시는 분도 계신데 힐러는 역시 스킬을 자주 써줘야 합니다. 쿨타임으로 맞추시는 게 더 유리하고 또 모험에도 활용 하려면 쿨타임 쓰셔야 합니다.

<호밀맛 쿠키>

가장 주력으로 사용하는 호밀맛 쿠키. 필히 맞춰야 하는 능력치는 쿨타임 > 공격속도 > 공격력 순서로 맞춰주셔야 됩니다. 우선 쿨타임은 1.1% 가장 낮게 맞춰주셔야 합니다. 쉽게 말해서 아몬드맛 쿠키보다 쿨타임이 먼저 끝나고 먼저 스킬을 사용하려면 1.1%는 맞춰야 합니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공속 보물을 꼈을 때입니다. 공속 보물을 뺀다면 쿨타임은 7~8%까지 늘어나야 합니다. 1.1%로 쿨타임을 맞추면 무조건 호몬드 연계가 지속됩니다. 그리고 공격속도입니다. 공격속도는 공속 보물의 버프를 받기 위해 딸기크레페맛과 호밀맛의 공격속도가 가장 높도록 세팅을 해주셔야 됩니다. 5개의 쿠키 중에 공격속도가 2등 안에 들기만 하면 됩니다. 그다음은 마지막으로 공격력이겠죠. 공격력은 높을수록 좋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맞춰줘야 하는 것!! 해로운 효과 감소는 무조건 아몬드맛과 똑같이 가야합니다. 예를들어 기절 디버프에 걸렸는데 해로운 효과 감소 퍼센트가 높다면 기절에서 더 빨리 깨어납니다. 근데 호밀맛과 아몬드맛의 해로운 효과 감소 퍼센트가 달라지면 기절에서 깨어나는 타이밍이 서로 달라지게 되고 호몬드 연계가 깨지게 됩니다. 그래서 0%를 만드시면 편하겠지만 올리고 싶다면 무조건 호밀맛과 아몬드맛을 같은 퍼센트로 올려주셔야 합니다.

<아몬드맛 쿠키>

아몬드 쿠키 5개 세팅해서 피해감소를 많이 높여주시면 좋습니다. 제가 세팅을 빡세게 맞추지 않아서.. 피해감소가 상당히 낮은데요.. ㅋㅋ 피해감소만 높게 맞춰주시면 좋습니다. 반드시 맞춰야 하는 세팅이 있습니다~!! 일단 쿨타임은 0%를 맞춰주세요!! 호몬드 연계를 위해 필수입니다. 그리고 공격속도 또한 딸기와 호밀보다 낮아야 합니다!! 안 그러면 공속 버프를 받아버리니까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해로운 효과 감소 퍼센트는 호밀과 똑같아야 합니다~ 이건 위에서 설명드렸죠?


: 토핑 세팅이 좀 복잡합니다.. 그리고 어떤 하나의 토핑을 바꾸면 5명의 시너지가 사라질 수도 있어서 전체적으로 보고 토핑을 바꿔주셔야 합니다. 어려우신가요?..... ㅋㅋㅋㅋㅋㅋ 저도 제가 왜 이렇게 어려운 길을 갔는지 모르지만.. ㅋㅋ 너무 복잡하시면 용쿠덱 가시면 됩니다. ㅋㅋㅋㅋㅋㅋ 모두의 애증인 용쿠덱 ㅋㅋ 전 그냥 호몬드가 좋아서 이 길을 가보려고 합니다 ㅋㅋㅋ 앞으로 에이션트가 추가되고 새로운 쿠키가 나오게 되면 조금 변형을 해서 호몬드만 판다 2탄을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인게임 아이디: 보라돈이

길드명: 쿠킹데드(상위 6% 유지중)

COMMENT